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지식산업센터

광교 시그니쳐2

안녕하세요~~ 벨류노트 입니다 :)

오늘은 상현역에 위치한 매봉산 주변에 지어질 시그니쳐2 홍보관과 현장에 대해 임장을 갔다 왔습니다.

깜깜이 분양으로 호실에 대한 선택은 이미 끝났고, 8월 셋째 주부터 정계약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어떤 위치에 어떻게 건물이 건설되는지 같이 한 번 알아보도록 하시죠~

 

 

 

광교 시그니쳐2 썸네일 사진

 

 

 

1. 위치

 

광교 시그니쳐2 건설될 부지 사진

지번 주소: 경기 용인시 수지구 상현동 1187

 

 

광교 시그니쳐2는 현재 건설 중인 광교 시그니쳐1 맞은편에 있는 부지에 건설될 예정입니다. 가까운 역으로는 상현역 4번 출구가 있는데 지도로만 봐도 도보로 걷기가 다소 힘든 거리라고 보였습니다.

 

 

상현역에서 광교시그니쳐2까지 도보로 걸었을 때 걸리는 시간과 거리 사진

 

 

카카오 지도로 상현역에서 광교 시그니쳐2까지 도보로 설정해 보니 약 1.2km 거리가 18분정도 소요된다고 나옵니다.

현장을 가보시면 상현역과 광교 시그니쳐2 사이에 포은대로 가운데 지하차도가 있어 횡단보도가 없고 중앙선 차단막도 설치되어 있어 사람이 횡단할 수 있는 곳이 없었습니다.

 

홍보관에 방문하여 이점에 대해 담당자에게 문의하니 가산천 산책길을 통해 도보로 출, 퇴근이 가능하고 그 길이 상현역으로 바로 연결되어 있어서 걸을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렇기에는 거리도 약 900m로 15분 정도 소요되며 오르막길로 되어 있어 다소 어려움이 있어 보였습니다. 

 

 

2. 스펙

1) 규모

 -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4층 지상 10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바로 옆에 기숙사 동도 있습니다. 현재 나와있는 도면 상으로는 일반 엘리베이터는 4개, 화물용 엘리베이터는 1개로 예상되어 있습니다.

2) 연면적

 - 31,966.29㎡ (9,669.80평) 약 만 평이 안되지만 건물을 크게 만들지 않고 공개부지에 더 신경을 써서 넓은 느낌이 날 것 같습니다.

3) 주차대수

 - 225대 (법정대비 193.97%)

 

 

3. 특징

각 층마다 실사용자가 선호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 있었습니다.

먼저 지하층부터 설명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교 시그니쳐2 선큰구조로 만들어진 모형도 사진

 

 

지하 1~2층에 가든이 있고 선큰 구조로 만들어서 채광도 좋고 지하층 느낌이 나지 않도록 설계를 하였습니다. 

첫 번째 사진의 위치는 지하 2층은 7~10호, 지하 1층은 9~12호가 선큰 구조로 구성되어 있었고, 두번째 사진의 위치는 

지하2층은 1~4호, 지하1층은 3~6호가 선큰구조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광교시그니쳐2 지상층 단독테라스 공간 사진

 

 

지상 2층부터 5층은 추가적으로 테라스 공간도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지상 2층은 1, 4, 5, 6호실이 테라스 공간이 있는 호실이며 지상 3층은 1~3호실, 지상 4층은 1호실, 지상 5층은 1호실이 테라스공간이 있습니다.

 

 

광교시그니쳐2 대형호실 측면사진

 

 

지상 7층부터 9층은 4면 발코니로 구성되어 있는 대형 호실 1칸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지상 4층부터 6층은 복도와 연결된 공용 부분 공간으로 뚫려 있고 그 위층부터는 공용 발코니 부분 없이 통으로 1칸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광교시그니쳐2 10층 단독공간 및 옥상정원 사진

 

 

지상 10층도 8호실은 단독 테라스 공간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층 이상으로는 옥상이 있고 옥상 정원으로 구성되며 8호실 위에 있는 부분은 실외기실 및 발전기 위치라고 합니다.

 

 

광교시그니쳐2 전체적인 모습 사진

 

 

광교시그니쳐2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모든 층이 막힘 없이 시원하게 뚫려 있고 고층으로는 주변 매봉산과 가산천이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공원 옆 빨간 선으로 된 부분이 일반도로이고 바로 옆에 있는 살색 선으로 된 곳이 가산천과 연결된 산책도로로 이 도로가 포은대로 고가 밑으로 연결되어 바로 상현역으로 올라가는 길이라고 합니다.

 

 

광교시그니쳐2 진입로 언덕모습과 맞은편 광교시그니쳐1 건설중인 모습 사진

 

 

차량으로 광교시그니쳐2 위치를 찾아가 보았습니다. 진입로부터 언덕으로 되어 제법 많이 올라가야 했습니다. 중간쯤 도착했을 때 언덕의 경사가 점점 낮아졌지만 평지 느낌은 아니었고 그 위치에 광교시그니쳐1 건물이 올라가고 있는 모습을 목격하였습니다.

 

 

 

광교시그니쳐2 현장 모습 사진

 

 

광교시그니쳐2가 건설될 현장입니다. 주변에 매봉산으로 둘러 쌓여 있었고 오르막길로 계속 올라가 보니 팬슬이 끊기는 지점에 가산천으로 내려갈 수 있는 길이 하나 더 나왔습니다. 

 

 

4. 장점

 - 호실이 모두 정사각형으로 전용 약 25평으로 구성하여 투자자나 실사용자의 선택의 폭이 넓은 점

 - 주변 높은 건물이 없어 저층, 고층 모두 답답하지 않은 점

 - 지하층 선큰 구조로 되어 있어 지상층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점

5. 단점

 - 상현역과 거리가 있고 도보로 출, 퇴근 시 언덕을 걸어야 하는 점

6. 마침

광교시그니쳐2는 판교와 동천에서 실사용자들의 수요가 많이 있고 사옥처럼 사용하기 위해 계약 전 이미 분양이 끝났다고 합니다. 여러 가지 사정으로 중도금 대출이 실행되지 않아 튕겨 저 나오는 물건이 있더라도 후순위 예약이 각 호실마다 대기 5번까지 있어 받기가 힘들 거라는 상담사의 의견도 있었습니다.

정확한 분양가는 알려주지 않았지만 평균적으로 약 1550~1600만 원 깜깜이 분양으로 마감했다고 하니 이 부분 참고하셔서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