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지식산업센터

수지 동천역 U타워 지식산업센터 임장

안녕하세요~~ 벨류노트입니다 :)

오늘은 신분당선 라인에 한 곳인 동천역에 있는 U타워에 임장을 다녀왔습니다.

매매가도 지속적으로 오르고 왜 인기가 많은지 함께 확인하러 가시죠~~

 

 

 

U타워 A동 지식산업센터 사진

 

 

 

1. 위치

도로명 주소: 경기 용인시 수지구 신수로 767, A동

지번 주소: 경기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99, A동

 

 

 

신분당선 동천역 2번과 3번 출구에 위치해 있고 주차장 입구는 대로변의 뒤쪽 소도로에 진입로가 있으며 주차장 입구와 출구가 나뉘어 있어 편리하였습니다.

U타워 주변으로는 활성화된 상권이 없었고, 1~2층에 자체적으로 상권이 매우 잘 형성되어 자족도시의 느낌이 들었습니다. 

 

 

U타워 판매시설 종합안내판 사진U타워 중앙 공개부지 분수대 사진

 

 

1~2층 안내 간판입니다.

1층은 중간에 위치한 상가나 건물 안, 중간에 위치한 상가 부분만 공실이 몇개 있었지만 이를 제외하고는 1층과 2층은 모두 영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건물 중앙에는 분수대와 앉아서 쉴수 있는 의자가 설치되어 있었고, 구석에 흡연실 부스도 있었습니다.

 

 

 

2. 스팩

1) 규모

 -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4층 ~ 지상 24층으로, 오피스텔은 지하 4층 ~ 지상 29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는 총 6대, 화물용 엘리베이터는 1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반 엘리베이터는 3대는 고층 전용, 나머지 3대는 저층 운영으로 나눠서 사용 중이라 부족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2) 연면적

 - 18,959,27㎡(52,743.08평)으로 도로 코너를 낀 정사각형의 구조로 건설되었고, 큰 연면적임에도 불구하고 건물보다는 공개부지를 많이 가져가는 선택을 해서 건물 주변이 매우 넓고 조경이 잘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3) 주차대수

 - 1,563대(법정:1,252) 지하 1층부터 지하 4층까지 주차장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주차장 폭과 주차공간도 매우 넓어 주차가 편리하였습니다. 또한 주차공간이 많아서 그런지 무료 운영까지 하는 U타워 클래스가 느껴졌습니다~~

 

U타워 주차장 무료개방시간 안내 사진

 

 

 

3. 특징

U타워 로비사진

 

 

 

U타워 1층 로비 사진입니다.

층고가 매우 높고 조명도 많이 달려 있어 밝은 느낌이 났습니다. 비상구를 통해 2층을 올라가지 않도록 오픈식으로 계단을 설계하여 사람들이 편하게 1~2층을 돌아다니는 모습이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안내판에는 빈칸이 없었으며 전체층 또는 반층을 쓰는 회사가 많이 있었습니다.

 

 

 

옥상에서 내려다 본 주변 환경 사진
옥상에서 바라본 주변 환경사진, z자로 설명

 

 

첫 번째 사진은 판교방향으로 쭈욱 뻗은 경부고속도로와 분당수서고속화도로가 보이는 모습이네요. 1 호실 쪽이 첫 번째와 두 번째 사진의 뷰로 보이는 코너 호실입니다.

1, 2호실 전면 뷰가 동천역 도로가 보이고 멀리는 오리역에 있는 하나로마트가 보입니다. 2호실 코너 측면은 바로 앞 오피스텔이 보이는군요.

 

 

 

U타워 23층 테라스 사진
23층 테라스 사진

 

 

23층에는 야외 테라스 공원이 있었습니다. 23층은 이러한 이점을 알고 한 법인이 전체층을 사용하면서 테라스 공원도 독점해서 사용하는 것 같았습니다. 공원 상태도 매우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9호실과 8호실이 저렇게 아파트 쪽으로 뷰가 보일 것 같아 찍었습니다.

 

 

 

8층에서 내려다 본 7층 야외테라스와 연결된 복도 사진

 

 

 

다음으론 8층에 1호실과 2호실 사이에 작은 테라스 공원을 보기 위해 내려갔지만 통제되고 있어 확인을 못한 채로 반대쪽을 둘러보다가 이러한 공간을 발견했습니다. 7층은 원래 야외 테라스 공원이 있는 층인데 8층에서도 바로 7층 야외 테라스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계단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7층 야외 테라스 공원 사진

 

 

 

7층 야외 테라스 공원 모습입니다. 매우 넓고 깨끗하게 조경도 잘되어 있어 정말 좋았습니다. 

저 멀리 보이는 건물이 29층으로 된 오피스텔 동입니다.

 

 

 

3층 야외 테라스 정원 사진

 

 

마지막으로 3층에 있는 야외 테라스 공원입니다.

ㄴ 자 형태로 매우 넓게 잘 가꾸어져 있었고 자세히 보시면 실외기를 가리기 위해 나무를 촘촘히 심은 디테일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잔디를 구성하는 턱을 만들어 놓긴 했으나 오피스텔 동으로 넘어갈 수 있을 정도로 턱이 낮아 실질적으로는 연결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4. 장점

 - 3층 ~ 6층은 층고가 5.4m로 복층 인테리어가 가능할 정도로 높은 점

 - 3, 7, 8, 23층 야외 테라스 공원이 있어 많은 휴게공간이 있는 점

 - 복도와 엘리베이터 대기 공간이 매우 넓고, 사용자의 이동 동선을 잘 고려해서 만든 점

 - 상권이 매우 활성화, 사용자들이 애용하고 1층 넓은 연면적에서 오는 공개부지에서 휴식을 취하고 산책을 할 수 있는 점

5. 단점

 - DtoD가 없어 제조를 하는 실사용자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점

 - 엘리베이터가 부족하다고 느껴짐

6. 마침

 U타워는 현재 이용하는 사용자가 90% 정도가 실사용자로 추정되고 있으며 판교 IT기업들이 판교에 사무실을 구하기 어려워 U타워로 수요가 이동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각 층마다 IT회사가 굉장히 많았고 전체층을 인테리어 할 정도로 자금력이 충분한 회사로 보였습니다.

 현재 U타워 매매 물건은 없었으며 임대는 2개 정도로 지속적으로 찾는 수요는 증가하지만 공급이 없다 보니 현재 평당가가 꾸준히 증가하여 2천만 원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U타워 임장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