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지식산업센터

성수동 신규분양 지식산업센터 더스페이스

안녕하세요~~ 벨류노트입니다 :)

오늘은 2030 핫플레이스 성지, 재개발 이슈, 강남과 접근성이 좋은 성수동 서울숲역과 뚝섬역을 사이에 둔 더블역세권에 위치한 신규 분양할 지식산업센터인 더스페이스 현장을 임장 하였습니다. 

 

 

 

더스페이스 예상모형도 사진
더스페이스 예상 이미지

 

 

 

1. 위치

대지위치: 서울특별시 성수동1가 22-7번지 외 3필지

 

 

더스페이스가 준공될 위치는 경일중·고등학교 맞은편에 위치한 필지이며 서울숲역과 뚝섬역 모두 품고 있는 곳에 있습니다. 서울숲역에서는 1번 출구 기준으로 동선이 편리하고 뚝섬역에서는 6번 출구 기준으로 동선이 편리하지만 주출입구가 하나여서 출입 접근성은 다소 떨어지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서울숲역과 뚝섬역에서 도보거리를 측정한 사진

 

 

서울숲역 1번출구에서는 약 530m로 약 7분 정도 걸어야 했고, 뚝섬역 6번 출구에서는 약 465m로 약 6분 정도 걸어야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더스페이스 홍보관은 서울숲 L타워 1층(서울 성동구 아차산로 17)에 있었습니다.

 

 

 

2. 스팩

1) 규모

 - 지하 5층부터 지상 12층으로 건축이 될 예정이며 일반 엘리베이터는 4개, 화물 엘리베이터는 1개로 되어 있었습니다.

 지하 1층부터 지하 5층까지는 모두 주차장으로 구성될 예정이고, 지상 2~11층은 구조가 같은 섹션오피스로 되어 있고 지상 12층은 섹션오피스와 옥상정원이 바로 연결되어 있는 구조로 설계하여 단독층 사옥으로 활용하면 좋을 거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각 층고 높이는 1층 로비가 6.5m, 2~10층은 3.9m, 11층은 4.2m로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2) 연면적

 - 25,623.73㎡(7,751.18평)으로 서울지역에서 분양하는 크기치곤 준수한 연면적 사이즈라고 생각합니다.

 용적률 약 480% 정도로 적용하였다고 합니다.

3) 주차대수

 - 128대(법정:93대)로 법정 주차대수의 138% 적용하였습니다.

 

 

 

3. 현장 사진

 - 더스페이스가 준공될 현장 주변에는 어떤 건물들이 있는지 현장에 가보았습니다. 그 주변에서 가장 높은 건물은 ' 헤이그라운드 ' 로 8층으로 구성된 관리가 매우 잘되어 있어 컨디션이 좋았습니다. 

 

 

헤이그라운드 건물 사진
헤이그라운드

 

 

이 건물이 헤이그라운드입니다. 더스페이스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8층으로 올라가서 전체적인 필지를 촬영해 보았습니다.

 

 

위에서 내려다 본 더스페이스 필지 사진

 

 

이해가 쉽게 평면도와 헤이그라운드 밑에서 찍은 사진에 표시를 해 보았습니다. 빨간 선이 전체 필지 선으로 구분한 것이고 주황색이 건물을 그려보았습니다. ' ㄴ ' 형태로 건물이 올라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호실 설명을 하자면 24, 1호실은 헤이그라운드와 마주 보는 위치라 저층인 경우 바로 앞에 건물이 있어 뷰가 막힐 것 같습니다. 1~7호실은 고물상 및 창고가 있고 10m 도로 너머로 경일 중·고등학교가 위치해 있습니다.(현재 고물상 및 창고가 있는 부지는 토지소유자와 협의가 안돼 나중에 매매가 이루어져 다른 건물이 들어설 경우 1~7호실도 먹실이 될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더스페이스 바로 앞 고물상 및 창고건물 사진
고물상, 창고건물 사진

 

 

도로에서 찍은 고물상, 창고 물건 사진입니다. 현재 창고 높이가 6~8m 정도로 예상되어 더스페이스 2층부터 앞이 가로막힐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더스페이스 남동쪽 맞은편에 있는 4층건물 사진

 

 

더스페이스 남동쪽으로 맞은편에 있는 4층 높이 건물입니다. 7~12호실은 그래도 공개부지와 도로까지 폭을 본다면 어느 정도 간격이 있어 답답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13~17호실은 저층이어도 맞은편에 건물이 없고 공개부지에 공원으로 조성되기 때문에 가장 좋은 뷰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더스페이스 북동쪽 방향이 보이는 사진

 

 

마지막으로 21~24호실 뷰로 예상되는 위치에서 찍었는데 저층인 경우에도 바로 앞이 막히진 않고 멀리 있는 빨간 빌라가 보일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4. 장점

 - 2호선 뚝섬역과 분당선 서울숲역을 품은 초역세권 위치, 그리고 성수라는 이름

 - 호실 대비 엘리베이터 4개 운영, 넓은 주차대수

5. 단점

 - 2~5층은 바로 앞에 건물이 있어 닭장 같은 느낌으로 테라스를 사용해야 합니다.

 - 기존 지식산업센터처럼 발코니가 있는 구조로 호실을 설계하지 않고 호실 밖으로 테라스 형식으로 구조를 설계하여 발코니 확장을 하지 못하게 되어 있습니다.

6. 마침

9월 정계약 예상으로 현재 홍보관을 운영 중입니다. 시행사 예상 분양가는 평당 3천만 원을 넘길 것 같다고 하고 정확한 분양가는 안 나왔다고 합니다. 더스페이스가 25년 2월을 완공 계획으로 잡고 있어 약 2년 6개월이라는 시간이 소요된다고 보았을 때 성수라면 과연 현재 경기 흐름에도 불구하고 호응해 줄 수 있을지 곰곰이 생각해 보고 투자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더 정확한 정보가 올라오면 업데이트를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