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지식산업센터

한강G트리타워 임장

안녕하세요~~  벨류노트입니다 :)

오늘은 22년 5월에 준공을 마친 서울 강서구 염창동에 있는 한강G트리타워에 임장을 다녀왔습니다.

임장한 후기를 함께 보도록 하죠~~

 

 

 

한강G트리타워 전면 사진

 

 

 

1. 위치

도로명: 서울 강서구 양천로 738

지번: 서울 강서구 염창동 261-4

 

 

 

9호선라인 급행열차가 정차하는 염창역 주변에 위치해 있습니다. 2번 출구부터 한강G트리타워까지 약 390m 거리이고, 

걸어서 5분 이내에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한강G트리타워 1층 복도사진한강G트리타워 앞 버스정류장 사진

 

 

 

1층 주 출입구 사진을 보시면 로비는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한강G트리타워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도 있었습니다.

주변 조경공사가 아직 덜 끝나서 어수선한 상태였습니다.

 

 

 

2. 스팩

1) 규모

 - 지하 4층 ~ 지상 12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는 총 2대, 비상용 엘리베이터는 1대, 화물용 엘리베이터는 없었습니다. 

2) 연면적

 - 총 12,395.40㎡ (3,749.61평) 로 작고 귀여운 사이즈의 지산입니다.

3) 공급내용

 - 지식산업센터 118실, 근린생활시설 24실, 업무시설 24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 주차대수

 - 지하 2층부터 지하 4층까지 주차장으로만 구성되어 있었는데 총 121대(지산93대, 업무시설 16대, 근생 12대)로 주차공간이 매우 협소합니다.

 

 

 

3. 특징

한강G트리타워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13층으로 올라가면 바로 옥상정원이 나옵니다.  탑층에서 따로 옥상으로 올라가는 계단 없이 바로 옥상으로 연결되어 있는 지산을 처음 봐서 깜짝 놀랐습니다.

 

한강G트리타워 13층 옥상정원 사진

 

 

옥상정원 컨디션은 무난하였습니다. 중간중간에 의자가 배치되어 있었고 흡연시설은 현재까지 만들어지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한강G트리에서 아파트가 보이는 위치 사진

 

 

1호실 ~ 5호실에서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아파트 뷰입니다. 옥상에서 찍었는데도 이 정도 높이면 전층이 아파트로 막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강G트리타워 옥상에서 내려다 본 안양천 모습 사진한강G트리타워 1205호 코너호실 내부 사진

 

 

5호실 코너 위치에서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뷰입니다. 운 좋게 12층에 5호실이 공실이라 내부를 볼 수 있었는데 층고가 낮게 건설되어서 대각선 위치에 있는 나이아가라호텔에 가려집니다.

 

 

한강G트리타워 양천로 방향이 보이는 사진

 

1호실, 13호실, 14호실에서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뷰입니다. 저층으로 내려갈수록 강서빌딩과 푸드로지스 건물에 막혀 답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강G트리타워 옥상에서 내려다 본 사진1한강G트리타워 옥상에서 내려다 본 사진2
한강G트리타워 712호 호실 사진벤츠서비스매장 사진

 

 

9호실~13호실에서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뷰입니다. 여기도 마찬가지로 저층으로 내려갈 수록 벤츠서비스센터 건물에 뷰가 막혀 답답합니다.

 

 

한강브루클린하이츠오피스텔 공사현장 사진한강브루클린하이츠오피스텔 현황도 사진

 

 

5호실~9호실에서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뷰 위치에는 한강브루클린하이츠오피스텔이 완공되면 이곳도 앞이 막힐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강G트리타워 각 층의 층고가 약 2.6m정도로 보이는데 보통 오피스텔 층고 설계가 약 2 ~ 2.4m라고 봤을때 한강브루클린하이츠 총 층수가 14층인 점으로 볼 때, 한강G트리타워보다 높거나 비슷한 높이 일거라 예상됩니다.

 

 

4. 장점

사무실에 빛이 들어오는 것을 선호하지 않거나 뷰에 신경 쓰지 않는 스타트업 기업이 사용하기 좋은 조건인 것 같습니다. 실제로 현재 3층과 4층은 고층보다 임차가 더 많이 맞춰진 상태였습니다.(1인 스타트업 위주로)

선유도, 여의도와 가깝고 사옥으로 인테리어 하여 사용하는 기업체가 많았습니다. 

 

 

5. 단점

연면적이 작은 소형 지산에서 오는 전체적으로 좁고 답답한 느낌이 있으며, 추가적으로 4면이 모두 건물에 둘러 쌓여 있어 고립된 느낌까지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각 층에 1호 호실은 코너 위치이지만 실외기 칸 때문에 손해를 보는 공간이 많아 온전하지 못한 코너입니다.

제조 기업체가 사용할 호실은 없다고 보시면 될 것 같고, DtoD, 창고도 없습니다.

 

 

6. 마침며

한강G트리타워를 임장 하면서 괜찮은 가격에 투자할 물건을 물색해 보았지만 장점보다는 단점이 더 부각되어 아쉬움이 많이 남는 임장이였습니다. 주변 아파트 단지에 둘러 쌓여 있고 1인 스타트업 실사용자를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느껴졌지만 수익률도 마이너스고 향후 매도에 대한 자신이 없어 아쉬움을 뒤로 한채 집으로 귀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