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지식산업센터

강서한강자이 임장후기

안녕하세요~ 벨류노트입니다 :)

오늘은 강서한강자이가 13년에 준공된 구축 지산임에도 불구하고 가양역과 양천항교역 사이에 있는 신축들과 비교했을 때, 왜 현재까지 대장 자리를 지키고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서한강자이 전체모습 사진

 

 

 

1.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 강서구 양천로 401

지번 주소: 서울 강서구 가양동 1498

 

 

9호선 라인 가양역과 양천향교역 중간 위치에 있습니다. 가양역 1번 출구에서 약 520m로 걸어서 7분 정도 소요가 되고, 양천항교역 4번 출구에서 약 550m로 걸어서 8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 가양역은 9호선 급행열차 정차구간이지만 양천향교역은 정차하지 않습니다.

 

 

 

2. 스팩

1) 규모

 - 강서한강자이는 넓은 연면적을 사용하는 지산답게 「A동-상가동-B동」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동 12층, 상가동 4층, B동 15층으로 되어 있고 지하층은 하나로 연결되어 있는 주차장으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동에는 엘리베이터 6개, 비상 엘리베이터 2개, 화물용 엘리베이터 1개가 있고 상가동에도 전용 엘리베이터 1개가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2) 연면적

 -  총 99,647.41㎡(30,143.34평)으로 강서지역에서 손꼽히는 대형 지산입니다.

3) 주차대수

 -  781대 (법정대비 165% 많음) 1층에 골프장 전용 주차장이 있고, 지하 1층과 지하 2층이 모두 주차장이며 서로 연결되어 있고 도로 폭도 넓게 설계되어 매우 쾌적하게 주차를 하실 수 있습니다.

 

 

 

3. 특징

 

강서한강자이 A동 로비 사진강서한강자이 B동 로비 사진

 

각 A, B동의 1층 로비입니다. 층고가 무려 6.7m로 되어 있어 더 크고 넓게 느껴지네요~~

 

 

강서한강자이 옥상정원 사진

 

 

A동 12층에 있는 옥상정원입니다. 12층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이 많이 이용 중이라 사진 찍기가 참 힘들었네요^^

 

 

강서한강자이 옥상 상태 사진1강서한강자이 옥상 상태 사진2
A동 옥상

 

A동 옥상정원 위에 또 옥상이 있었는데요. 여기에는 운동시설 기구도 있고 관리상태가 매우 좋았습니다.

 

 

강서한강자이 A동 코너사진1
강서한강자이 A동 코너사진3강서한강자이 A동 코너사진4
A동 각 코너에서 바라본 예상 모습

 

 

 

A동 12층 기준으로 2호실 코너는 왕복 8차로 양천로와 그 맞은편에 있는 데시앙플렉스 그리고 한강자이 B동이 보이는 뷰를 가졌습니다. 12호실 코너는 노브랜드 파란색 지붕과 함께 바로 옆에 있는 더리브골드타워가 보이는 뷰가 나옵니다.

6호실 코너는 추후 CJ부지에 들어설 지산과 중고차 매장, 한강자이아파트 뷰가 보였습니다.

 

 

 

강서한강자이 A동 코너사진5강서한강자이 A동 6층 옥상정원 사진
강서한강자이 A동 하늘마당 사진1
A동 편의시설 사진들

 

 

2~5호실까지는 6층에 있는 옥상정원과 골프장, B동이 보이네요~

6층 옥상정원을 구경하러 내려가는데 처음이다 보니 몇 층인지 구분이 안돼 5층으로 갔는데 5층에 또 편의시설이 있었습니다. '하늘마당'이라고 불리는데 그 옆에는 회의실과 휴게실까지 있었습니다. 6~7층은 '하늘마당' 아래로 선큰 구조로 되어 있어 발코니처럼 나가 쉴 수 있게 작은 공간을 만들어 공간 활용의 끝판왕을 보는 것 같았습니다.

 

다음은 B동으로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서한강자이 B동 코너사진1강서한강자이 B동 코너사진2
강서한강자이 B동 코너사진3강서한강자이 B동 코너사진4
B동 각 코너호실에서 보이는 모습

 

 

 

B동에서는 한강뷰가 보이는 호실이 7호실 코너였습니다. 1~7호실은 홈플러스와 학교가 보이고 건물이 낮다 보니깐 앞이 막힘없이 훤히 보이는 시원한 개방감이 좋았습니다. 1, 13, 14호실은 데시앙과 양천로가 보일 것으로 예상되었고, 9~13호실은 A동이 보였습니다. 뒤쪽 호실은 자이아피트의 잘 꾸며진 공원이 보여 생각한 것보다 답답하지 않았고 오히려 좋았습니다. 

 

B동은 15층이 모두 지원시설로 되어 있었고, A동과 마찬가지로 옥상정원이 있고 그 위에 또 다른 옥상이 있었습니다.

B동은 3층에 '휴게마당'이 있으며 그 옆에 세미나실과 휴게실이 있었고 4,5,6층은 선큰 구조로 터 있었습니다.

 

 

 

강서한강자이 B동에 위치한 ATM 기계 사진강서한강자이 주차장 입구 사진
강서한강자이 상가동 로비 사진

 

 

 

B동엔 2층으로 향하는 에스컬레이터가 있었고(A동엔 전용 엘리베이터 존재) 그 밑에 ATM 기계도 있었습니다. 상가동 현황은 90% 이상 운영 중이었고 임대문의가 4곳 정도로 매우 활성화되어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차장 주 출입구는 A동 옆에 있었는데 진입로가 2차로로 넓게 만들어졌고 앞뒤로 유턴할 수 있는 공간까지 만들어 운전자 입장까지 잘 고려한 설계라고 감탄하였습니다.

 

 

 

4. 장점

- 지산 주변 인도도 넓고 조경시설이 매우 잘되어 있어 개방감이 좋고, 아파트 출입구와 자연스럽게 이어져 상권도 매우

활성화 되어 있어 밝은 느낌이 좋습니다.

- 건물 안에 편의시설과 지원시설이 많아 실사용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 주차장 진입로가 넓고 중간에 유턴구간이 있어 매우 편리하며 조업 주차장 위치도 따로 있어 작업하기가 편리합니다.

- 상권이 매우 발달하여 직원들이 좋아합니다.

 

 

5. 단점

- A동과 B동 연결된 구간이 2층만 존재해 사실상 연결되어 있지 않다고 보면 됩니다.

- 제조형과 관련된 기업은 사용하기 불편합니다.

 

 

6. 마침

강서한강자이 주변으로 19년식 더리브골드, 21년식 가양데시앙플렉스의 두 지산이 있는데도 전혀 구축이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관리도 잘되어 있고 신축인 두 지산보다 장점이 너무 많아 임장을 끝낸 후 왜 대장인지 감이 오는 임장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