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지식산업센터

광교 상현역 우미뉴브 지식산업센터 임장

안녕하세요~~  벨류노트 입니다 :)

오늘은 광교권에서 지식산업센터 대장인 상현역에 있는 우미뉴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교 우미뉴브 지식산업센터 메인 사진

 

 

 

 

1. 위치

도로명 주소: 경기 용인시 수지구 광교중앙로 338

지번 주소: 경기 용인시 수지구 상현동 508-4

 

 

위치는 신분당선 상현역 1번 출구에서 우미뉴브까지 약 300m 거리로 도보로 이동할 경우 약 4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우미뉴브는 주차장 입구가 두 개로 C동과 근접한 곳과 A, B, S동과 근접한 곳으로 설계되어 있었습니다.

 

 

 

2. 스팩

1) 규모

 - 지하 3층 ~ 지상 10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A동, B동, C동, S동으로 구분되어 있었습니다. A ~ C동은 섹션오피스로 독립된 한 개의  동으로 되어 있었고, S동은 A동과 B동 사이에 연결되는 중앙에 1 ~ 3층으로 드라이브인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동이였습니다.

 - A ~ C동은 각각 일반 엘리베이터가 4개, 화물용 엘리베이터가 1개로 운영 중이었습니다.

2) 연면적

 - 99,997.62㎡(30,249.28평)으로 광교 권역에 있는 지식산업센터 중 가장 큰 연면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각 동마다 거리를 두고 주변으로도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공원을 만들고 조경에도 신경을 많이 써서 설계한 게 느껴졌습니다.

 

광교 우미뉴브 공개부지 공원 사진

 

 - 각 동으로 연결되는 통로도 있고 지하 1층 상권도 1층에서 내려다 보일 수 있도록 설계하고 꾸며놓아서 지하라고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밤이 되면 이 주변에 이쁜 조명이 들어와 색다른 느낌을 준다고도 합니다.

3) 주차대수

 - 787대(법정 386대) 법정대비 203.89%로 주차공간이 매우 쾌적합니다. 

 

 

 

3. 특징

 먼저 각 동의 옥상으로 올라가 전체적인 주변 광경과 공원을 확인하러 갔습니다.

 

 

A동 옥상 공원 사진

 

A동의 옥상이 가장 큰 규모로 되어 있었고 보시는 사진과 같은 스타일로 B, C동도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각 옥상에는 흡연부스가 있었고 간이 쓰레기통도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옥상 공원을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A동 전체적인 주변 모습이 보이는 사진
A동에서 바라본 주변 광경, z자로 설명

 

 

첫 번째 사진은 1~23호실에서 보이는 중앙예닮학교 뷰 입니다. 뒤쪽으론 산도 보이네요. 두 번째 사진은 23호실 코너로 수원쪽으로 쭈욱 뻣은 포은대로가 보이는 모습입니다. 세번째 사진은 22호실 코너로 맞은편 C동이 보이는 모습입니다. 네번째 사진은 22~19호실에서 보이는 아파트 뷰입니다. 옆에 B동이 보이긴 하지만 전면에 높은 건물이 없어 탁 트인 뷰와 시야를 좀 더 내려보면 중앙에 위치한 상가와 공개부지 공원이 보여서 좋았습니다. 다섯번째 사진은 13~18호실에서 보이는 상현역 상권과 살짝 가려지는 C동이 보이는 모습입니다. 마지막으로 여섯번째 사진은 12~15호실은 맞은편 B동이 보이는 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14호실의 경우 다른 호실에 둘러 쌓여 있어 C동이 보이는 다소 제한적인 발코니로 되어 있었습니다.

 

 

A동에서 내려다 보았을때 각 테라스 공원의 모습
A동에서 테라스공원으로 내려다 보았을 때 모습

 

첫번째 사진은 A동에서 B동으로 연결되는 구간에 있는 4층 테라스 공원 모습이고, 두번째 사진은 A동에서 C동으로 연결되는 구간에 있는 3층 테라스 공원 모습입니다. 중, 저층에서도 테라스 공원 뷰가 보여 좋을 것 같았습니다.

 

다음으로 B동으로 넘어가겠습니다.

 

 

B동에서 바라본 주변 광경 모습 사진
B동에서 바라본 주변 광경, z자로 설명

 

첫 번째 사진은 1~7호실에서는 상현역과 아파트가 보이며 밑으로는 C동의 테라스 공원과 공개부지 정원이 한눈에 내려다 보입니다. 두번째 사진은 7~8호실에서 아파트가 보였습니다. 세번째, 네번째 사진은 10호실 코너에서 보여지는 아파트와 산 뷰입니다. 마지막 다섯번째 사진은 11~19호실은 아파트 뷰가 보였습니다.

 

다음으로 C동으로 넘어가겠습니다.

 

 

C동에서 바라본 주변 광경 사진
C동에서 바라본 주변 광경, z자로 설명

 

 

첫번째 사진은 1호실 코너에서 바라본 사진입니다. A동이 보이지만 동천역 방향으로 뻗은 포은대로와 산이 보입니다. 27호는 A동에 바로 앞에 보일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두 번째 사진은 1~12호실에서 수원 방향으로 뻣은 포은대로와 현재 건설 중인 시그니처 1이 보였습니다. 세 번째 사진은 12호실 코너에서 바라본 것으로 아파트와 하천이 보였습니다. 네 번째 사진은 12~18호실에서 상현역과 아파트가 보였습니다. 다섯 번째, 여섯 번째 사진은 18~27호실에서 보이는 뷰로 C동 3층에 있는 테라스 공원과 우미뉴브의 전체적인 공개부지가 한눈에 들어왔습니다.

 

 

 

C동에 있는 테라스 공원 사진

 

 

C동에 3층에 있는 테라스 공원에도 가보았는데 매우 넓고 바로 앞으로 B동이 멋지게 서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A동으로 연결되는 곳도 작은 공원으로 조성해 두어 사진을 찍었습니다.

 

마지막으로 S동입니다.

 

 

S동 위치와 내부 사진

 

 

S동은 A동과 B동 사이에 1~3층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4. 장점

 - 테라스 공원이 매우 넓고 쉴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있는 점

 - 각 동에서 상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동 동선이 모두 연결되어 있는 점

 - 주변으로 높은 건물이 없고 공개부지가 매우 넓어 모든 층이 답답함이 없이 뷰가 나오는 점

 - 드라이브인, DtoD가 가능한 점

5. 단점

 - 신축임에도 복도에 누수로 인해 천장 텍스에 얼룩이 있어 관리가 소홀한 점

 - 제약회사가 많이 있어 각 층마다 약품 냄새 및 소독 냄새가 나는 점

6. 마침

이렇게 광교 상현역에 있는 우미뉴브를 알아 보았습니다. 신분당선 역세권에 있어 입지도 좋고 여러가지 장점들이 많아 실사용자들에게도 인기가 많아 꾸준히 가격이 상승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중요한 점은 역시 수요인데 강남>판교>동천>상현 순으로 신분당선 라인을 통해 수요가 계속 내려오고 있어 수요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 역시 시행사도 알고 있어 우미뉴브 근처로 시그니처 1은 건설 중이고 시그니처 2는 이제 곧 분양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다음에는 광교 시그니처 1,2의 소식을 전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