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지식산업센터

증미역 우림블루나인 지식산업센터 임장 후기

안녕하세요~~ 벨류노트입니다 :)

오늘은 증미역에서 현재까지 대장 지식산업센터로 불리는 우림블루나인을 임장해 보았습니다.

어떤 점에서 다른 지산과 차별성이 있는지 한번 같이 알아볼까요?~~

 

증미역 우림블루나인 지식산업센터 건물 사진

 

 

1.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 강서구 양천로 583

지번 주소: 서울 강서구 염창동 240-21

 

 

9호선 증미역 4번 출구에서 약 150m에 위치해 있으며 도보로 2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증미역은 9호선 급행열차가 정지하지 않지만 우림블루나인 A동 출입구 앞 공개부지에 버스정류장과 공항버스정류장이 있어 이를 보안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증미역 4번 출구 앞에 스타벅스도 있네요~~

 

 

2. 스팩

1) 규모

 - 우림블루나인은 A동 25층, B동 24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상가는 지하 1층 ~ 3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하 1층 ~ 지하 3층에는 공장시설은 없으며 전부 주차장으로 A, B동까지 모두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 A, B동 각 일반 엘리베이터 6대, 비상용 2대, 화물용 1대로 운영 중입니다. 

2) 연면적

 - 132,407.00㎡ (40,053.25평)으로 증미역에서 가장 크게 만들어졌습니다.

3) 주차대수

 - 총 903대 (법정 581대)로 되어 있으며 지하 1층부터 지하 3층까지 주차장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주차장이 넓어 차를 가지고 오시는 분들도 주차장을 이용하기 위해 우림블루나인 상권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3. 특징

 

우림블루나인 로비 사진

 

 

우림블루나인 로비 전면 사진입니다. 조명이 매우 많이 설치되어 있고 층고도 높아 넓고 밝은 느낌이 났습니다.

정말 좋았던 점은 건물로 들어오는 주, 부 출입구가 동, 서, 남, 북으로 각 하나씩 있어 진입하기가 매우 편리하였고 연면적이 넓다 보니 공원으로 만들어 앉을 곳도 많고 산책할 곳도 많아서 좋았습니다. 또한 지하 1층은 무대장도 설치되어 있어 행사, 이벤트도 가능한 공간이 있어서 신기하였습니다.

 

 

 

우림블루나인 각 동 엘리베이터 사진
A, B동 엘리베이터 사진

 

옥상으로 올라가기 위해 엘리베이터를 타려고 봤는데 조명이 화려해서 한번 찍어보았습니다. 간혹 건물이 비슷해서 동을 헷갈릴 수 있는데 여기는 엘리베이터 위에 동을 표시하여 구분하였습니다.

 

 

우림블루나인 옥상정원 사진

 

 

A동은 25층 위에 옥상정원이 있고, B동에는 24층 위에 옥상정원이 있으며 디자인과 조경은 같게 만들어졌습니다.

흡연자를 위한 흡연부스도 있고 옥상이 매우 넓어서 가슴이 탁 트이고 좋았습니다. 가장 좋았던 점은 A, B동 모두 옥상에서 한강이 시원하게 보이는 점이 포인트였습니다.

 

 

 

A동 각 코너호실에서 보이는 뷰 사진
A동 각 코너호실에서 보이는 뷰, z자 순으로 설명

 

 

A동에서 한강뷰가 보이는 코너 호실은 10호실과 1호실이었습니다. 그리고 3호실은 아파트와 산이 보였고, 마지막으로 8호실은 서울축산농협종합시설 빌딩과 이마트가 보였습니다. 

A동 25층 8, 10호실에서 내려다보면 같은 동 24층에 테라스 공간도 보였습니다. 24층은 한 회사가 통으로 사용 중이어서 독립적으로 테라스를 사용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A동 8, 10호실 앞으로 이마트가 있는데 이곳에 주상복합이 25층으로 들어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중간층부터는 이점을 유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A동 10호실은 코너지만 서비스면적인 발코니 부분이 다소 잘려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B동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B동 각 코너호실에서 보이는 뷰 사진
B동 각 코너호실에서 보이는 뷰, z자 순으로 설명

 

 

B동은 9호실이 여의도 방향으로 한강뷰가 보였고, 3호실이 덕은지구와 한강뷰가 보였습니다. 1호실은 코너지만 한쪽면은 A동에 가려져 답답했고, 나머지 한쪽면은 이마트가 보였습니다. 10호실은 A동 3호실과 같은 뷰와 아파트가 보였습니다.

 

*B동 9호실 같은 경우 22층 이하부터는 맞은편에 있는 아파트 높이에 가려 한강뷰가 가려져 잘 보이지 않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중간층은 오히려 코너 호실은 아니지만 3~6호실이 한강 조망권이 나와서 매리트가 있었습니다. B동 3호실은 코너지만 서비스면적인 발코니 부분이 다소 잘려 있었습니다.

 

 

 

 

우림블루나인 4층 야외공원 사진

 

 

 

A동 4층에는 야외 테라스가 있고 A동과 B동이 연결되는 지점에 공원으로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3층에는 복도에 휴게실과 입주자 회의실도 마련되어 있어 각 층마다 편의시설이 매우 잘되어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우림블루나인 중앙홀 선큰구조로 되어 있는 사진

 

 

 

1층부터 3층까지 중앙이 뚫려 있는 선큰 구조로 되어 있어 저층에서도 답답하지 않게 설계되어 있었습니다.

 

 

 

4. 장점

- 매우 넓은 연면적으로 설계되어 인도도 넓고 주변으로 공원으로도 조경시설이 매우 잘되어 있었습니다.

- 각 호실마다 전용률이 59%로 되어 있어 서비스면적이 커서 실입주자 만족도가 높습니다.

- 로비가 넓고 밝았으며 이정표가 매우 잘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 옥상정원, 4층, 3층, 1층 밖 주변 공원 등, 편의시설과 지원시설이 잘 갖춰져 있었습니다.

 

5. 단점

- DtoD가 없어 제조시설 실입주자에게는 매우 불편합니다.

- A동 10호실, B동 3호실은 코너이지만 한쪽 발코니 부분이 다소 잘려 있었습니다.

 

6. 마침

우림블루나인은 증미역에서 가장 가까운 역세권 지식산업센터에 연면적도 넓게 설계되어 지원시설과 편의시설을 잘 갖춘 실입주자의 상황을 잘 고려하여 만들었기 때문에 현재까지 대장으로서 역할을 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공인중개사에서도 현재 금리상황을 고려해 임대가는 계속 오르는 추세임에도 대기수요가 있었고 근처에 마스터벨류와 더리브 아너비즈가 분양 중임에도 수요가 뺏기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높은 분양가, 소형평수로 잘게 쪼개져 있는 점, 우림블루나인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들로 인해 실사용자들이 꺼려하기 때문이라고 하였습니다.

한강뷰가 보이는 좋은 호실에 대해 투자가치는 있다고 판단되었지만 매물이 없어 이번 임장을 마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