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지식산업센터

가양역 데시앙플렉스 지식산업센터 임장

안녕하세요~ 벨류노트입니다 :)

오늘은 CJ부지 호재로 주목받고 있는 강서지역에 있는 데시앙플렉스 지식산업센터 임장을 다녀왔습니다.

21년 12월부터 입주를 시작해서 최근까지 어떻게 변화되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양역 데시앙플렉스 썸네일 대표사진

 

 

 

1.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 강서구 양천로 424

지번 주소: 서울 강서구 등촌동 14-7

 

 

- 위치는 가양역 10번 출구에서 가장 가깝고 총 길이는 약 450m, 도보 6분 정도 소요되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2. 스팩

1) 규모

 - 지하 5층, 지상 12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일반 엘리베이터 4개, 비상용 1개, 화물용 1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지상 1~2층은 상가와 업무지원시설로 구성되어 있고 지상 3~12층은 섹션 사무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지하 1~3층은 제조 & 드라이브인이 가능한 공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지하 4~5층은 주차공간으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2) 연면적

 - 46,741.37㎡ (14,148.23평)으로 서울지역 기준으로 나름 크게 설계되었습니다.

3) 주차대수

 - 295대 (법정대비 158.60%)

 

 

3. 특징

 - 데시앙플렉스 안으로 들어가기 전 공개부지가 매우 넓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가양역 데시앙플렉스 공개부지 공원, 입구 사진

 

 

 - 대로변에 위치한 도로에 접한 부분에 이렇게 공개부지가 넓게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건물 안 입구로 들어가는 곳은 마치 동굴로 들어가는 느낌을 받아 다소 아쉬웠습니다.

 

 

가양역 데시앙플렉스 로비사진

 

 

 - 큰 연면적으로 설계되었지만 로비는 작고 단출하게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현황판에는 기업체들이 아무도 안 들어온 것처럼 되어 있었지만 실제로 40~50% 정도 입주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가양역 데시앙플렉스 옥상정원 사진

 

 

- 12층 비상계단으로 한층 더 올라가면 옥상정원이 있습니다. 흡연이 가능했고 아담하게 꾸며놓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전체층이 옥상정원으로 되어 있지 않고 약 절반이 되지 않는 공간에 저렇게 시설물이 설치되어 있어 접근할 수 없었습니다.

 

 

가양역 데시앙플렉스 옥상에서 본 주위 환경 사진
옥상에서 본 주변 환경 사진, z자로 설명

 

 

- 옥상에서 주변을 둘러보면서 찍은 사진들입니다. 첫 번째 사진은 가양역 방향으로 보이는 뷰, 두 번째 사진은 강서한강자이타워와 저 멀리 한강이 보이는 뷰, 세번째는 강서한강자이타워와 그 주변 아파트 뷰, 네 번째 사진은 더리브 골드 지식산업센터가 보이는 뷰로 촬영하였습니다.

 

 

가양역 데시앙플렉스 위치와 도면 사진

 

 

- 가양역 데시앙플렉스 위치와 호실 도면을 지도에 표기해 보았습니다. 1~16호실은 아파트 단지와 단지 내 공원이 보이고, 19~32호실은 강서한강자이타워와 대로변이 보이는 위치에 있습니다.

 

 

가양역 데시앙플렉스 서측면 주변 환경 사진

 

 

- 16~19호실 측면에서 보이는 뷰입니다. 첫 번째 사진은 16호실 아파트와 단지 내 공원이 보입니다. 두 번째, 세 번째 사진은 17~18호실 바로 앞에 있는 월드메르디앙 아파트가 보이는 뷰입니다. 가까이 있어 다소 답답함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나마 18호실은 대로변이 보이는 곳이 있기 때문에 17호실보다 답답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네 번째 사진은 19호실 강서한강자이타워와 대로변이 보이는 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가양역 데시앙플렉스 동측면 주변 환경 사진

 

 

- 첫 번째 사진은 32호실 고층에서는 한강이 보이는 특별한 뷰가 있습니다. 홈플러스가 있고 주변에 높은 건물이 없어 답답함이 없는 뷰가 나옵니다. 두 번째 사진은 33~34호실 중고차 매매단지가 보이며 가양역 방향으로 멀리 서있는 건물이 보입니다. 세 번째 사진은 1호실에서 보이는 아파트와 주변에 잘 조성된 단지 내 공원 뷰가 보입니다.

 

- 지상 12층부터 4층까지는 구조가 같기 때문에 3층으로 내려갔습니다.

 

 

3층 도면사진과 3층에서 보이는 주변 환경 사진

 

 

- 3층은 대로변에 위치한 호실이 대형 평수로 구성되어 있는 것 외에는 차이점이 없었습니다. 1~16호실은 앞에서 설명드린 아파트가 보이는 위치인데 데시앙플렉스와 아파트 사이에 나무가 심어져 있어 의외의 숲 뷰가 나오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부동산에 임장 했을 때, 고층보다는 저층이 임차가 빨리 맞춰진다고 하여 저층이 인기가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1층과 2층은 상가와 지원시설로 구성되어 있었고 상가여서 그런지 공실이 매우 많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지하층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양역 데시앙플렉스 지하1층 도면과 현장사진

 

 

- 지하층은 총 5층으로 구성되어 있었고, 그중 지하 1~3층은 제조&드라이브인 특화로 설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첫 번째 도면 사진에서 보면 8~13호실은 전용 주차공간이 있었고, 맞은편 3~7호실은 주차는 불가능하지만 정차하여 작업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1~2호는 드라이브인이 되지 않는 호실이었습니다.

 

 

가양역 데시앙플렉스 지하4~5층 도면 사진

 

 

- 지하 4~5층은 주차장으로만 설계되어 있어 특별한 점은 없었습니다.

 

 

4. 장점

 - 1인 스타트 기업과 소규모 사업체가 사용하기에 편리함.

 - 각 층마다 회의실이 존재하며 화장실과 별도로 설치되어 있는 덴탈 룸이 존재함.

가양역 데시앙플렉스 각 층마다 설치된 덴탈룸과 회의실 사진

 

5. 단점

 - 각 층마다 복도 폭의 편차가 심하며 좁은 쪽은 두 사람 이상 다니기가 힘들고 불편함.

 - 엘리베이터 4개로 이용이 매우 불편함.

 - 실외기 전용칸 없이 설계하여 코너 호실 중 서비스 면적을 손해 보는 호실이 존재함.

가양역 데시앙플렉스 실외기칸 공간 사진

 - 코너 호실은 1호실, 16호실, 19호실, 32호실 이렇게 4개가 존재하는데 이중에 32호실만 온전한 코너 호실로 확인되었고, 나머지 3개의 호실은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실외기가 있어 반쪽짜리 코너를 사용해야 하는 점이 있습니다.

 

 

6. 마침

 - 가양역 강서 대장인 강서한강자이타워 맞은편에 있는 데시앙플렉스도 점점 시세가 오르고 있으며 소규모 실사업자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CJ부지 부동산 호재로 인해 한번더 수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임장을 통해 시세보다 저렴하고 좋은 호실은 투자 가치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가양역 강서지역 대장인 강서한강자이타워 지식산업센터 임장기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2.07.28 - [재테크/지식산업센터] - 강서한강자이 임장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