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지식산업센터

가양 더리브골드타워 지식산업센터 임장

안녕하세요~ 벨류노트입니다.

오늘은 강서지역 CJ부지 호재로 주목되고 있는 가양 더리브골드타워 지식산업센터 임장을 다녀왔습니다.

 19년 10월부터 입주를 시작하여 현재까지 약 3년 정도밖에 되지 않은 새 건물로 공실이 거의 없이 이용되고 있었습니다.

그럼 한번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양 더리브골드타워 지식산업센터 썸네일 대표사진

 

 

 

 

1. 위치

 

도로명 주소: 서울 강서구 양천로 400-12

지번 주소: 서울 강서구 가양동 54-6

 

 

- 가양 더리브골드타워 지식산업센터는 가양역과 양천향교역 중간에 위치해 있으며, 가양역 10번 출구에서는 약 680m로 도보 10분정도 거리고 양천향교역 5번 출구에서는 약 480m로 도보 7분 정도 거리로 양천향교역에서 조금 더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2. 스펙

1) 규모

 - 지하 4층 ~ 지상 12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지상 1~2층은 상가와 업무지원시설로 이루어져 있고 지상 3~12층은 섹션오피스로 되어 있습니다.

 - 지하 1층은 공장 용도로 제조 중심의 실사용자들이 사용 중이었습니다.

 - 지하 2~4층은 주차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 엘리베이터는 6대(홀수층 3대, 짝수층 3대 나눠서 운영), 비상용 1대, 화물용 1대로 운영 중이었습니다.

 

2) 연면적

 - 35,780.50㎡ (10,823.60평)으로 서울지역 기준으로 나름 크게 설계되었습니다.

 

3) 주차대수

 - 259대 ( 법정: 136대)

 

 

3. 특징

 - 가양 더리브골드타워도 건물 앞 공개부지가 매우 넓게 두고 조경으로 꾸며놓은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가양 더리브골드타워 건물 앞 공개부지 사진
입구 앞 공개부지 모습

 

 

- 가양데시앙플렉스와 느낌이 비슷하게 입구 앞 공개부지가 매우 넓게 해 놓은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건물로 들어가는 입구가 잘 구분이 되지 않게 설계한 점이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가양 더리브골드타워 로비와 현황도 사진

 

 

- 건물로 들어서서 가장 먼저 보이는 로비입니다. 층고는 낮게 되어 있었지만 가양데시앙플렉스보다 넓었습니다. 현황판을 보시면 주로 IT업체와 제약회사가 많이 사용 중으로 부동산에 문의한 결과 공실없이 이용 중인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더리브골드타워 옥상과 정원 사진

 

 

- 12층에서 계단으로 올라 옥상으로 왔습니다. 옥상에 태양광판넬이 크게 두 개가 설치되어 있었고 빈 공간에 작은 공원을 만들어 놓은 모습이었습니다. 

 

 

더리브골드타워 건물배치 모습과 도면 사진

 

 

- 건물 배치를 보시면 1~10호실은 양천로 대로변과 강서한강자이가 보입니다. 10~13호실은 중고차 매매단지 건물이 바로 앞에 있어 답답할 수 있습니다. 13~24호실은 학교와 아파트가 보이고, 24~1호실은 가양역 방향으로 월드메르디앙 아파트와 데시앙플렉스가 보였습니다. (12층 도면 기준으로 설명)

 

1~10호실에서 보이는 주변 환경 사진

 

 

- 1~10호실에서 보이는 모습입니다. 양천로가 보이면서 맞은편에 있는 강서한강자이타워와 서서울모터리움 건물이 보입니다. (12층 도면 기준으로 설명)

 

 

10~13호실에서 보여지는 강서오토플렉스 중고차매매건물과 등촌아파트가 보이는 사진

 

 

- 첫 번째 사진은 10~13호실에서 보이는 강서오토플렉스 중고차매매단지 건물이고, 두번째 사진은 13호 코너호실에서 볼 수 있는 등촌아파트 단지와 등양초등학교 모습입니다. (12층 도면 기준으로 설명)

 

 

10~24호실에서 볼 수 있는 등양초등학교와 동성아파트 모습 사진

 

 

- 10~24호실에서 보여지는 등양초등학교와 동성아파트 단지 모습입니다. 학교 덕분에 앞이 막히지 않아 답답하지 않은 뷰가 나옵니다. (12층 도면 기준으로 설명)

 

 

24호 코너호실에서 볼 수 있는 등촌아파트의 다른 모습과 24~26호, 1호실에서 볼 수 있는 월드메르디앙 아파트 모습 사진

 

 

- 첫 번째 사진은 24호 코너 호실에서 보이는 동성아파트의 다른 모습이고 두 번째 사진은 24~26, 1호실에서 보이는 월드메르디앙 모습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데시앙플렉스도 볼 수 있습니다. (12층 도면 기준으로 설명)

 

 

4~11층 도면 사진

 

- 4~11층 도면 사진입니다. 12층과 비교하면 각 호실마다 큰 평수로 되어 있고 데크는 없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지하층을 보겠습니다.

 

 

지하1층 도면과 현장사진

 

 

- 지하 1층에서 1호실은 드라이브인과 DtoD가 되는 매우 좋은 호실로 현장에서 확인한 모습입니다. 그 외에 다른 호실은 일반 사무실처럼 복도 안으로 출입문이 설치되어 있어 드라이브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더리브골드타워 지하1층 복도 사진

 

 

- 지하 1층 모습입니다. 복도에 물품을 쌓고 작업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드라이브인이 되지 않아 물품을 편하게 이동시킬 수 있는 여러 보조기구들이있는 모습입니다.

 

- 지하 2~3층은 공장 한 개가 있고 전용주차장으로 이용되고 있었습니다.

 

 

 

4. 장점

 -  총 호실 대비 엘리베이터 6대로 운영하여 혼잡하지 않음.

 - 복도 폭이 넓어 이동하는데 불편하지 않음.

 - 지상 3층과 12층에 발코니 외에 테라스 공간도 존재하는 호실이 있음.

 

 

5. 단점

 -  모든 코너 호실에 실외기실이 포함되어 있어 온전한 코너 호실로 사용하지 못함.

 - 지원시설 및 휴게시설 부족함.

 - 지하층 드라이브인으로 설계되지 않음.

 

 

6. 마침

 - 더리브골드타워는 강서지역에 대장인 한강자이타워 맞은편에 있어 꾸준히 시세를 따라 올라왔습니다. 더리브골드타워 내부에서도 사업이 번창하여 사무실을 확장해야 하는데 공실이 없어 확장을 하지 못하는 점과 꾸준히 수요가 있는 점도 시세가 꾸준히 오르는 이유인 점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CJ부지에 지식산업센터가 분양을 시작하고 완공까지 된다면 또 한 번 시세가 오를 것으로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